개인적으로 후기는 조작할 수 있고 홈페이지나 카페도 조작이 가능하고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후기는 조작할 수 있고 홈페이지나 카페도 조작이 가능하고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후기는 조작할 수 있고 홈페이지나 카페도 조작이 가능하고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Blog Article



블로그 아이디는 한번 정하면 다시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이 아이디로 블로그를 만들까요

방문판매시에는 상황에 따라 직접 서류작성이 가능하며 신분증 또한 업체에서 직접 확인 후 그 자리에서 핸드폰 즉시개통이 가능합니다. 별도로 일반사용 개통도 가능

그런데 휴대폰깡의 경우 위와 같은 일반적인 사기범행과는 상당히 다른 측면이 있습니다. 일단 휴대폰깡 사건의 피고인들(혹은 피의자들)은 제도의 허점을 다소 악용하였을 뿐 적어도 대면하거나 직접 상대하는 사람들에게 직접적으로 피해를 끼친 바는 없습니다.

이후 일정 기간동안 유지시킨 뒤 개통한 기기는 중고거래가 가능한 공기기 상태로 만든 후 사은품과 함께 중고로 팔아 유지비를 제외한 차액으로 돈을 버는 방법이다

휴대폰깡을 사기죄로 처벌할 수 있는지는 의문이지만, 가사 가능하다고 하더라도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사기죄와는 여러모로 다르다는 점은 부인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단순한 암기에 그치지 않고 똑똑퀴즈로 내가 정확히 학습했는지 점검할 수 있어요.

폰테크 뜻은 휴대폰 재테크 의 줄임말로, 휴대폰으로 재태크 하는 행위을 일컫는다. 일반적인 방법은 번호이동이나 기기변경 등 통신사를 통해 휴대폰을 개통할 때 고가의 현금이나 사은품을 지급하는 경우가 있는데 폰테크 이 때 본인이 가지고 있는 회선들을 이용하여 개통시킨다.

가령 피의자가 판매점 운영자라면 대리점의 경우에는 휴대폰깡이라는 사정을 거의 대부분 다 알고서 거래하였다고 보는 것이 합리적인 추론입니다(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여기서 자세히 밝히지는 않겠습니다 사실 검찰이 휴대폰깡 업주와 거래한 대리점 업주를 기소하는 것도 폰테크 이러한 이유에서입니다).

더불어 매매계약 후에는 본인에 대한 권한이 없으며 어떠한 이의도 제가 할 수 없습니다.

문화를 만들기 위한 네이버의 노력이오니 회원님의 양해와 협조 부탁드립니다.

뽐뿌 휴대폰 포럼에서는 직접적인 폰테크 언급을 금지하고 있지만 휴대폰 개통시 이른바 대란이라 부르는 고가의 현금 및 사은품을 지급하는 날엔 본인이 가지고 있는 휴대폰 번호를 전부 개통하는 등 간접적으로 폰테크하는 이용자가 많다.

이전 포스팅에 이어서 휴대폰 혹은 폰테크가 사기죄로 처벌되는 법리를 살펴보고 최근의 재판동향에 대해서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말씀드리고 싶은 점은 이 글을 쓰고 있는 현재 제가 맡고 있는 사건들에서 판례변화의 가능성을 엿보인다는 점입니다.

Report this page